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Jenkins + Unity
    Back-End/ETC 2022. 1. 9. 16:25
    1. plugin 설치
      1. Jenkins 관리 -> 플러그인 관리
      2. unity3d -> install 상자 체크 후 -> Download now and install after restart
      3. 설치 완료되면 새로고침
    2. Jenkins 툴 설정
      1. Jenkins 관리 -> Global Tool Configuration
      2.  Unity3d -> Add Unity3d -> Name과 Unity가 설치된 경로 입력 후 저장
      3. Item -> 구성 -> 빌드
      4. Build -> Add build step -> Invoke Unity3d Editor 
      5. build 명령어 입력 후 저장
      6. etc
        1. build script  - https://gamefeelings.com/2020/02/18/jenkins-build-with-unity3d/
        2. build command example 
          -quit -batchmode -executeMethod JenkinsBuild.BuildWindows64 "${JOB_Name}" "C:\Jenkins\${JOB_Name}\Builds\${BUILD_NUMBER}\output"​
        3. 빌드환경
      7. 안드로이드 빌드 에러
        1. Gradle build 에러로 나와 그래들 셋팅 문제인줄 알았으나,
          젠킨스 서비스 로그온 설정 (계정권한) 문제였다.......

        2. 시작 -> 서비스 -> Jenkins -> 속성


        3. 로그온 -> 계정지정 ( window 로그인정보- 계정, 암호)를 넣고 확인
        4. 서비스를 재시작한다.
      8. License Build Error
        1. 아래 에러가 발생시, 젠킨스가 설치된 서버에 Unity License가 만료되어 build error가 발생
          해결방법: Unity Hub에 로그인하여 새로운 라이센스를 발급 받는다.
    [Licensing::Module] Error: Access token is unavailable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'Back-End > 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IPTIME 포트포워딩 + 원격접속 + Jenkins  (0) 2022.01.22
    Jenkins + GitHub  (0) 2022.01.08
    Github Action + Unity  (0) 2021.11.21
    Chat Server 분석  (0) 2021.09.07
    리더보드 (Ranking) 서버  (0) 2021.08.26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