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Jenkins + UnityBack-End/ETC 2022. 1. 9. 16:25
- plugin 설치
- Jenkins 관리 -> 플러그인 관리
- unity3d -> install 상자 체크 후 -> Download now and install after restart
- 설치 완료되면 새로고침
- Jenkins 관리 -> 플러그인 관리
- Jenkins 툴 설정
- Jenkins 관리 -> Global Tool Configuration
- Unity3d -> Add Unity3d -> Name과 Unity가 설치된 경로 입력 후 저장
- Item -> 구성 -> 빌드
- Build -> Add build step -> Invoke Unity3d Editor
- build 명령어 입력 후 저장
- etc
- build script - https://gamefeelings.com/2020/02/18/jenkins-build-with-unity3d/
- build command example
-quit -batchmode -executeMethod JenkinsBuild.BuildWindows64 "${JOB_Name}" "C:\Jenkins\${JOB_Name}\Builds\${BUILD_NUMBER}\output"
- 빌드환경
- 안드로이드 빌드 에러
- Gradle build 에러로 나와 그래들 셋팅 문제인줄 알았으나,
젠킨스 서비스 로그온 설정 (계정권한) 문제였다.......
- 시작 -> 서비스 -> Jenkins -> 속성
- 로그온 -> 계정지정 ( window 로그인정보- 계정, 암호)를 넣고 확인
- 서비스를 재시작한다.
- Gradle build 에러로 나와 그래들 셋팅 문제인줄 알았으나,
- License Build Error
- 아래 에러가 발생시, 젠킨스가 설치된 서버에 Unity License가 만료되어 build error가 발생
해결방법: Unity Hub에 로그인하여 새로운 라이센스를 발급 받는다.
- 아래 에러가 발생시, 젠킨스가 설치된 서버에 Unity License가 만료되어 build error가 발생
- Jenkins 관리 -> Global Tool Configuration
[Licensing::Module] Error: Access token is unavailable
'Back-End > 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PTIME 포트포워딩 + 원격접속 + Jenkins (0) 2022.01.22 Jenkins + GitHub (0) 2022.01.08 Github Action + Unity (0) 2021.11.21 Chat Server 분석 (0) 2021.09.07 리더보드 (Ranking) 서버 (0) 2021.08.26 - plugin 설치